내용요약 매출은 30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7% 늘어
계열사 한국타이어 실적 반영되며 영업이익 상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스경제=김정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올해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3086억원, 영업이익 102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3.7%, 71.6% 늘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14.4%, 133.2% 증가한 수치다.

한국앤컴퍼니는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에서 국내 유통 중인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와 글로벌로 운영 중인 ‘한국’ 브랜드의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을 성장시켰다고 설명했다. 다만 주요 원재료인 납 가격과 해상운임 비용의 상승 등은 영업이익에 영향을 끼쳤다.

특히 주요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의 실적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2분기 한국타이어는 매출액 2조399억원, 영업이익 1752억원을 기록했다. 해상운임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중국 지역 봉쇄 및 인플레이션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하락했으나 고환율 영향 등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돼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으며 세계 약 120개국에 납축전지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한국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체계를 계열사에 공유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등 그룹의 지속 성장 실현을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

앞으로 한국앤컴퍼니는 배터리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