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단순한 세금 계산 넘어 절세 플랜까지 제공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 / 아티웰스 제공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 / 아티웰스 제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주)아티웰스가 인공지능 세금 계산 솔루션 '셀리몬(Sellymon)' 서비스를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KB부동산에 세금 계산 솔루션을 제공해 온 아티웰스는 변화하는 세금 환경에 대응해 빠른 업데이트와 높은 정확도로 금융기관들의 신뢰를 받아 왔다. 

현재 KB스타뱅킹, KB부동산, 조선일보 땅집고 등에 자동 세금 계산 솔루션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티웰스는 최근 일반인을 대상으로 '셀리몬' 무료 서비스를 확대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셀리몬 서비스는 복잡한 세금 계산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내손 안의 세무전문가이다. 양도소득세, 취득세, 증여세, 상속세, 종합소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계산 서비스는 물론 상속 증여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증여 및 상속 플랜까지 제공해 준다. 또 건강보험료 시뮬레이션, 금전무상대출계산기, 주택담보대출계산기 등 생활 세금 계산 기능까지 있어 만족도가 높다. 

사용하기 쉽고 정확도가 높아 세무사는 물론 은행 프라이빗뱅커(PB), 보험설계사(FP) 등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는 "'셀리몬'은 단순한 세금 계산을 넘어 최적의 절세 플랜까지 제공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라며 "건강보험료 계산 서비스와 피부양자 자격 요건 판단, 연금인출최적화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최종적으로 토털 AI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티웰스는 5명의 자문 세무사와 정확도에 대한 검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자주 변경되는 세법에도 발 빠르게 대응해 정확성과 함께 신속성도 탑재했다. 세법 개정 시에는 자문 세무사와 논의 후 달라진 내용을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처럼 아티웰스는 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 세금계산 및 연금 솔루션과 일반 납세자나 세무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셀리몬'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여기에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하는 '마이리얼터' 프롭테크 플랫폼 등 3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리얼터'는 기존 공인중개사 프로그램이 고객 관리에만 집중했다면 고객 관리 기능 외에도 세금 계산 기능은 물론 회원 간 매물 정보 공유, 제휴 기업 임직원 대상 매물 전속 중개 등 실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티웰스는 최근 기술력을 인정받아 4개의 투자기관으로부터 21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먼저 탄탄하게 기반을 마련한 '셀리몬' 서비스를 바탕으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연구개발(R&D)과 마케팅 등 전문 인력을 추가로 보완해 이용자가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는 "창업 초기 여러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마다 주변의 도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었다"며 "저처럼 늦은 나이에 전공 분야가 아닌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줘 많은 분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