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갤Z폴드4 비중 65%로 늘어
올해 1000만대 무난히 달성할 것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가 전작을 뛰어넘으며 역대 최고 사전판매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올해 폴더블폰 1000만대 판매는 무난히 달성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폴드4·플립4 예약 판매량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약 97만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갤럭시Z 플립3·폴드3 7일간 92만대 사전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다.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이다.

SKT 갤럭시 Z Fold 4 Flip 4 사전개통 시작_4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 /사진=SK텔레콤
SKT 갤럭시 Z Fold 4 Flip 4 사전개통 시작_4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 /사진=SK텔레콤

이날 이동통신 3사는 이번 신제품이 전작과 비슷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급제 채널이 확대되면서 자급제폰 사전 판매가 크게 증가 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삼성전자 폴더블폰은 1000만대 가까이 판매됐다. 업계는 올해 삼성전자 폴더블폰 판매량이 플립4와 폴드4를 통해 1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인 23일 개통 수량도 전작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플립3·폴드3는 첫날 27만대가 개통됐다. 특히 물량 공급에 만전을 기해 초기 흥행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플립4와 폴드4의 사전 판매 비중이 통신 3사가 발표한 6 대 4 비중과 유사한 65 대 35 수준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플립과 폴드 비중은 7 대 3으로 올해 폴드4의 판매가 상대적으로 늘어난 모습이다. 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늘면서 대화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색상의 경우 플립4는 핑크골드, 블루, 보라 퍼플 순, 폴드4는 베이지,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플립4 인기 요인으로 디자인과 배터리 용량 증가를 꼽았다. 폴드4는 8g 이상 무게가 줄어든 점과 멀티태스킹 기능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초반 흥행 요인으로 가격 정책을 꼽았다. 환율 상승,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여러 악재에도 폴드4 가격을 동결한 것이다. 폴드4 256GB 모델은 전작 폴드3 256GB와 동일한 199만8700원으로 출시했다. 다만 플립4는 256GB 기준 135만3000원으로 전년 대비 9만9000원 올랐다.

최정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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