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그래픽 호환·연결성·입체음향 등 편의기능 대거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LG전자가 차별화된 LG 울트라기어(UltraGea)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차별화된 LG 울트라기어(UltraGea)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사진=LG전자

26일 LG전자는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중 최초로 곡선 형태 올레드(OLED) 패널을 적용한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곡률은 800R이며 화면 크기는 45형이다. 이 밖에도 WQHD(3440x1440) 해상도 화면과 21:9 화면비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또 0.1ms GtG(Gray-to-Gray) 응답속도와 240헤르츠(Hz) 고주사율을 지원해 역동적인 게임 화면을 잔상과 끊김 없이 보여준다. LG전자에서 초당 240장 화면을 보여주는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올레드 모니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올레드 패널을 활용해 블랙 표현력을 높였고 디지털 영화협회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5% 충족하는 등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덜어주는 AGLR도 적용됐다.

LG전자는 △다크맵 모드(명암 조절 기능) △액션 모드(입력신호 지연을 최소화하는 기능) △조준점 모드(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는 기능) 등 게이밍에 최적화된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또 통화 마이크가 부착된 4극(Pole) 이어폰 단자와 DTS社의 입체 음향 기술 DTS Headphone: X를 탑재해 헤드셋을 연결하면 가상의 7.1채널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고 상대방과 음성 대화도 가능하다.

서영재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새로운 LG 울트라기어 제품은 강력한 게이밍 성능은 물론, 올레드만이 구현하는 압도적인 화질까지 두루 갖췄다"며 "최고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