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프로젝트 수행혁신∙친환경 사업 추진 성과 중심 기술 등 수록
삼성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삼성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한스경제=서동영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ESG경영 활동과 미래 계획을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이후 열한 번째 보고서다.

올해 보고서엔 혁신 기업으로의 성장과 기술 기업 도약을 목표로 한 두 가지 전략 및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됐다. 보고서에선 이를 각각 'Project Delivery Solution'과 'Beyond EPC Solution'으로 담아냈다.

Project Delivery Solution은 FEED-EPC 전략과 DT(디지털 전환) 기반의 기술 혁신 등을 통한 프로젝트 수주∙수행 경쟁력 강화 전략이다. 또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통해 해외 현지 사업수행력을 강화하고 발주처-수행국가와 동반성장하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전략도 소개한다. 

Beyond EPC Solution에선 회사의 신성장동력인 ESG 기반 친환경 사업 추진 성과와 계획을 엿볼 수 있다. 국내외 수소, 암모니아, CCUS 관련 기술확보, 협업, 투자 등 그린솔루션 사업과 친환경 하수처리장, 소각장 등 환경인프라 운영 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또 이사회 다양성 확보와 안전 관리 및 정보보호 강화를 통한 기업경영의 가시성과 윤리성을 확보했다. 기업의 사회∙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이사회 중심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ESG 위원회 신설 및 환경전문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최고안전책임자(CSO)와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선임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과 정보보호 기술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등 ESG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담았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팬데믹∙글로벌 경제위기와 지정학적 갈등 그리고 에너지 전환과 기후변화 등 다양한 시대적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을 기술로 정면돌파하는 지속가능 해법을 이번 보고서에 담았다"며 "앞으로도 기술 기반 ESG 경영을 통해 회사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동반성장과 상생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동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