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혁신계획(안) 경영혁신위원회 의결 
재무건전성 확보 방안 워크숍 개최
(맨 앞줄 왼쪽부터) 박중환 경영기획부이사장, 곽지섭 전력거래소 우리노동조합 위원장, 정동희 이사장, 정도진 중앙대 교수, 이진우 전력거래소 노동조합 위원장, 양성배 전력거래소 전력계통부이사장.(사진=전력거래소)
(맨 앞줄 왼쪽부터) 박중환 경영기획부이사장, 곽지섭 전력거래소 우리노동조합 위원장, 정동희 이사장, 정도진 중앙대 교수, 이진우 전력거래소 노동조합 위원장, 양성배 전력거래소 전력계통부이사장.(사진=전력거래소)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가 강도 높은 자체혁신에 전방위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29일 나주 본사에서 경영혁신위원회를 열고 혁신계획(안) 의결과 공공기관 관리체계 개편에 따른 기관 대응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의 ‘혁신계획(안)’은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라 수립됐으며 △기능·조직·인력 △예산 △자산 △복리후생 분야별 중점 효율화를 향상하기 위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18일 발표된 새정부의 공공기관 관리체계 개편방안과 관련해서도 적극적·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 이날 전력거래소는 나주 본사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복수 노조위원장 및 핵심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정부 국정과제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른 공공기관의 역할 수행을 위한 재무건전성 확보 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새정부 국정과제 이행 및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핵심 인력들의 혁신 마인드를 확산 및 내재화하고 거래소의 안정적 공공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효율성 제고를 위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재무건전성 관리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워크숍은 △국정과제 및 혁신가이드에 따른 공공기관의 역할 및 혁신 방향 △자율·책임 경영에 근거한 선제적 재무건전성 확보 △재무적 위기상황 조기 점검체계 확립 및 회계 투명성 제고 등을 주요 내용으로 중앙대 정도진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노사가 합심해 혁신 마인드를 내재화하고 전력거래소의 재무건전성 관리방안을 선제적으로 모색해볼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효율적 기관운영과 자율·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력거래소로 거듭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끊임없는 자체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양세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