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노사가 함께하는 청렴 의지 표명으로 청렴한 조직 조성의 마중물 역할 모색
경영진들의 청렴 서약(왼쪽부터 신재문 미래사업개발본부장, 정재훈부사장, 김장현 사장, 정성학 상임감사, 권오득 부사장, 김봉균 기획관리본부장)./한전KDN
경영진들의 청렴 서약(왼쪽부터 신재문 미래사업개발본부장, 정재훈부사장, 김장현 사장, 정성학 상임감사, 권오득 부사장, 김봉균 기획관리본부장)./한전KDN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나주 본사 1층 로비에서 경영진의 솔선수범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맑은 윗물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30일에 진행된 행사에서 김장현 사장과 박종섭 노동조합 위원장, 정성학 상임감사를 비롯한 경영진들은 출근하는 본사 직원들에게 ‘우린 노는 물이 달라, 청렴할 수박에’ 스티커가 부착된 ‘청렴(수박) 주스’와 ‘KDN 신고센터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면서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을 당부했다.

또 조직 내 청렴 물길 조성을 위해 직접 청렴 실천 문구를 작성해 청렴 실천에 대한 각오와 결의를 새롭게 다짐하는 선언식을 시행했다.

한전KDN의 청렴 선언식은 CEO를 선두로 하여 경영진 릴레이로 진행되며 직원들은 사내 게시판을 통한 온라인 형식으로 이에 동참한다.

캠페인을 기획한 한전KDN 담당자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렴·윤리경영에 대해 임직원들의 의식을 공유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은 경영진의 솔선수범으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것이며 전체 임직원과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공감대 확산으로 투명한 한전KDN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매달 CEO 청렴 메시지를 전사에 공유하는 ‘CEO Monthly Clean Message’ 배포로 지속적 청렴 문화확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꾸준한 ‘KDN 청렴 Level-UP’ 캠페인을 통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