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체 응답자 중 42.8% 차지…남녀 성별 상관없이 30~50대 높은 인기
DL이앤씨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 DL이앤씨
DL이앤씨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 DL이앤씨

[한스경제=서동영 기자] 주요 건설사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중 DL이앤씨 아크로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은 나타났다. 

16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에 따르면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크로가 전체 응답 42.8%로 1위에 올랐다.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아크로는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를 비롯해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이 있다. 

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다. 뒤를 이어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 (22.7%),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20.2%), 조식 제공·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11.3%) 등으로 나타났다. 

서동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