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6일 '제4회 울산에너지포럼 이사기관 순회 정책간담회' 열려
제4회 울산에너지포럼 이사기관 순회 정책간담회 / 한국동서발전 제공
제4회 울산에너지포럼 이사기관 순회 정책간담회 / 한국동서발전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동서발전은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에너지공단과 함께 ‘제4회 울산에너지포럼 이사기관 순회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시장원리 기반 에너지 수요 효율화 종합대책’을 주제로 에너지 수요부분 효율화 정책과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안효대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불안으로 에너지 안보가 중요한 이 시기에 합리적인 에너지 믹스를 통해 에너지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심창호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제5의 에너지라 불리는 에너지 효율화는 사회·경제적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에너지 위기와 탄소중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으로 산업·건물·수송 등 전 분야에서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효율화는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더불어 에너지전환의 중요한 영역”이라며 “울산의 발전을 위해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올해 창립 7주년을 맞는 울산에너지포럼은 회원사들과의 정기적인 소통으로 △에너지 다소비 산업현장 효율 혁신(산업)△자발적 참여와 제도에 의한 가정·건물 효율 혁신(건물)△친환경 미래차 추세에 맞춘 제도 정비(수송) 등 구축으로 산업수도 울산의 위상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정라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