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헤리티지 계승하면서도 미래지향적 이미지 구현
‘그랜저 프리뷰’ 행사 전국에서 4주간 진행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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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김정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 신형 모델을 19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디 올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 시판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형 모델 이다. 그랜저는 1986년 최고급 세단으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시대에 맞게 변화를 거듭해 왔다.

현대차는 디 올 뉴 그랜저가 기존 그랜저의 상징적 요소를 담아내는 동시에 한 차원 진화한 모습으로 재탄생됐다고 설명했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외장 디자인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하는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 디테일을 가미해 완성됐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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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의 하나로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는 밤과 아침을 가르는 새벽의 경계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통합형 그릴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만든다.

수평형 램프 디자인은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융화로 다듬어진 현대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으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선보인 스타리아 등에 유사한 형태가 적용된 바 있다.

측면부에서 보여지는 헤드램프에서 리어 램프까지 수평적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선은 프레임리스 도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함께 단정하면서 넓은 볼륨감으로 대형 세단의 지위를 강조한다.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에 후방으로 이동한 카울포인트는 넓은 후석 공간을 위해 과감하게 뒤로 빠진 C필러와 조화를 이룬다. C필러의 오페라 글래스는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요소다.

전 세대 대비 20인치까지 커진 캘리그래피 휠은 입체적이고 다이내믹하게 디자인돼 차체의 매끄러운 볼륨감과 대비를 이루며,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하게 이어지는 리어 램프를 적용해 미래적인 디자인 통일감을 완성한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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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디 올 뉴 그랜저의 실내 공간을 바쁜 일상 속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부드럽고 깨끗한 분위기로 연출했다고 강조했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실내공간은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는 랩어라운드 구조로 과거 그랜저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1980년대 그랜저를 통해 선보인 실내공간을 보다 입체적으로 디자인했다는 설명이다.

도어트림과 대시보드의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앰비언트 무드램프와 한국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도어트림의 패턴 디테일, 1세대 그랜저의 원스포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조작계를 통합한 형태로 재탄생된 스티어링휠 등이 특징이다.

기어 노브는 스티어링 휠로 옮겨져 센터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수납편의성을 제공한다. 크래시패드부터 도어까지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가죽 소재는 리얼 우드와 알루미늄 재질의 내장재와 어우러지며 한국적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나파 퀼팅은 프리미엄 세단의 고급감을 연출한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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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현대차는 그랜저에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을 탑재했고 뒷좌석에는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도어커튼을 적용해 여유롭고 편안한 탑승 환경을 만들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엔진 △3.5리터 GDI 가솔린 엔진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i 엔진 등 4개의 모델로 다음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기존 그랜저 모델을 계약하고 대기 중인 고객 중 신형 그랜저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디 올 뉴 그랜저를 우선적으로 인도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디 올 뉴 그랜저 사전 대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실차 체험 기회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그랜저 익스클루시브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그랜저 익스클루시브 프리뷰 행사는 약 4주간 △부산(오토스퀘어, 10월 21~23일) △광주(상무지점, 10월 28~30일) △대구(진천지점, 11월 4~6일) △대전(도안가수원지점, 11월 4~6일) △서울(세종문화회관, 11월 12~14일) 등 전국에서 진행 예정이며 디 올 뉴 그랜저 웹페이지에서  이달 19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접수가 시작된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표현했다”며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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