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체험 수기공모 포스터. /한국마사회 제공
승마 체험 수기공모 포스터. /한국마사회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31일까지 ‘승마 체험 수기 공모’를 진행한다. 2022년 승마 체험 경험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경우 소정의 상금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육성 전담 기관으로서 승마 문화 확산 및 승마 인구 지속 창출을 위해 유소년승마, 재활 힐링 승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승마에 대한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승마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분야는 학생승마 체험, 기승 능력 인증제, 유소년승마, 농촌관광 승마(외승), 힐링승마 체험, 재활승마 체험 등 총 6개 분야로, 2022년도 해당 분야 승마체험자(성인, 학생 또는 학부모), 승마 지도자, 관계자 등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진정성, 효과성, 감동성, 활용성 등을 중점 평가해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입상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0명을 추첨해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오순민 한국마사회 말산업본부장은 “승마를 배우거나 가르치며 겪었던 에피소드, 경험담, 느낀 점 등 승마 체험 효과성에 대해 공유하면 승마에 관심이 있거나 정보가 부족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31일까지 QR코드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 방법, 유의 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