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엔터부문 구창근 신임 대표
CJ ENM 엔터부문 구창근 신임 대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CJ그룹이 중기비전 중심의 미래성장 추진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24일 조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CJ는 “경기침체와 글로벌불확실성 증대가 예상되는 2023년은 그룹의 미래도약 여부가 판가름되는결정적인 시기”라며 “중기비전 중심의 미래성장을 내년 이후 일할 사람들이 주도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인사 시기를 앞당겼다”고 했다.

CJ 지난해 11월C.P.W.S.(콘텐츠,플랫폼,웰니스,서스테이너빌리티)의 4대 성장축을 중심으로 한 2021~2023년 중기비전을 발표했다.당시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 도약을 위한 혁신성장과 최고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혁신을 강하게 주문한 바 있다.

CJ는 임원인사 직후 2023~2025년 새 중기비전 전략실행을 위한 준비에 착수할 계획이다.이번 인사에서는 중기비전의 속도감 있는 실행을 위해 계열사 CEO대부분이 유임됐다.

CJ주식회사 강호성 경영지원대표
CJ주식회사 강호성 경영지원대표

그룹 전반의 대외환경 대응력 강화 차원에서 지주사 경영지원대표를 신설하고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강호성 대표를 임명했다. 이에 따라 CJ주식회사는 기존 김홍기대표가 경영대표를,신임 강호성 대표가 대외협력중심 경영지원대표를 맡는 2인 대표체제로 전환된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신임대표에는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가 내정됐다.구 대표는 지주사 전략 1실장을 거쳐 CJ푸드빌, CJ올리브영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경영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공석이 된 CJ올리브영 신임대표에는 영업본부장을 맡고 있던 이선정 경영리더가 내부 승진해 취임한다.이선정 경영리더는 1977년생 여성으로 그룹내 최연소 CEO이자 올리브영 최초의 여성 CEO이다. 

CJ올리브영 이선정 신임 대표
CJ올리브영 이선정 신임 대표

CJ그룹의 미래성장을 이끌 신임 임원은 44명이 나왔다.신임임원의 평균나이는 45.5세로 역량 있는 젊은 인재 발탁 기조를 이어갔다.

CJ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를 위해 중기비전 중심의 혁신성장과 최고 인재육성에 나설 사업가,전략가 중심의 발탁을 강화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