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한상의·전경련·경총, 이태원 참사 애도 성명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경제계가 일제히 이태원 참사에 대해 성명을 발표하고 깊은 애도와 함께 조속한 사고 수습을 기원했다.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핼러윈 인파' 압사 사고 현장 부근에 희생자를 추모하는 꽃과 편지가 놓여 있다. /사진=연합뉴스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핼러윈 인파' 압사 사고 현장 부근에 희생자를 추모하는 꽃과 편지가 놓여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한상공회의소는 30일 애도 성명을 통해 "이번 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오늘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고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사고의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고 밝힌 데 대해 적극 공감한다"며 "이번 참사를 우리 사회의 안전 시스템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근본적으로 재구축하는 계기로 삼아 이같은 안타까운 사고가 재발하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경제계도 기업 차원에서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했다.

전경련은 "갑작스러운 소식에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위로를 전하며 부상당하신 분들에게도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며 "희생자의 대다수가 대한민국 미래 주역인 청년이라는 점에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경제계는 조속히 사고가 수습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다시 한번 희생자분들과 유가족에게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역시 지난 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인명 사고에 애도를 전했다.

경총은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 분들의 빠른 회복을 바란다"며 "더불어 소중한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에도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경영계는 비극적인 사고의 조속한 수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정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