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제공
. /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제공

[한스경제=박수연 기자]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캠퍼스타운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방송 플랫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는 인덕대를 비롯해 광운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등 6개 대학의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과 졸업기업,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이해도 및 마케팅 역량강화, 실무 운영 및 기술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앞서 지난 6월 진행된 ‘2022년 동북권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개 기업을 선정했고 해당 기업들은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Grip과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플랫폼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1차로 선정된 12개 기업 중 방송기획, 연출, 운영 면에서 가장 우수했던 5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의 ‘(주)써큘러스리더’가 대상을 획득했다. 최우수상은 덕성여대 캠퍼스타운의 ‘더유니즌’과 ‘와이앤에볼루션’이, 우수상은 광운대 캠퍼스타운의 ‘디펫’과 인덕대의 ‘(주)스톰스터디’가 수상했다.

이번 행사의 수상자는 “최근 시장에서 주요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교육과 실습으로 비즈니스 마케팅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우수 기업으로 상금까지 받게 돼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봉 인덕대 캠퍼스사업단장은 “이번 동북권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판로개척과 온라인 비즈니스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은 물론 입주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캠퍼스타운 밸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