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사협조 않고 자료제출 거부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려는 검찰의 꼼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측근인 정진상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의 자택에서 외장하드를 입수해 비밀번호를 요청했으나, 정 실장 측이 비밀번호 확인을 거부했다는 언론보도를 반박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공지문을 통해 "(해당 보도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며 "검찰이 압수한 외장하드는 정 실장 아들의 것이고, 검찰은 (그 외당하드를) 포렌식으로 확인했음에도 악의적으로 내용을 왜곡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정 실장 측 입회하에 (검찰이) 포렌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정 실장 아들 소유로 밝혀졌고 양측 모두 이를 확인했다"며 "외장하드가 정 실장의 것이라는 주장도, 비밀번호를 숨겨 내용 확인이 안 된다는 주장도 모두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수사에 협조하지 않고 자료 제출을 거부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려는 검찰의 꼼수"라며 "피의사실을 무차별적으로 공표하는 검찰의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김동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