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 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 공헌단체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는 매장에서판매하는모든품목당300원씩 적립해연계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전문가들과 더욱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고객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우수상을 선발할예정이다.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이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고, 스타벅스와 함께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000만원, 1000만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