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하이트진로는 대표 브랜드 ‘진로’의 이름을 내건 첫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JINRO RED WINE)’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유수의 와인을 수출, 유통해왔으나 직접 개발한 와인은 처음이다. 최근 유통업체들이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는 것과 달리 프리미엄급 와인을 선택해 차별화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최고, 최대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7대째 가족경영 와이너리인 ‘카를로펠리그리노’와 함께 프리미엄급 와인을 공동 개발했다. ‘진로 레드와인’은 시칠리아 와이너리와의 논의 끝에 한국소비자들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이미지의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 브랜드 이름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레드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파트너 와이너리 선정부터 포도 품종, 맛, 디자인 등 모든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전문가 테이스팅만 거쳐서 수입되는 일반적인 와인과는 달리 3년간의 제품개발 과정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레드 와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 와인들과의 비교 시음에서도 맛과 향,밸런스 등 전반적인 평가에서 우위를 차지했다.

포도를 자연에서 말리듯이 늦게 수확하는 ‘선드라이 방식’을 적용해 풍부하고 진한 과일향과 긴 여운을 강조했다.

‘진로 레드와인’은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및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편의점 기준 가격은 2~3만원대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