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맥도날드가 저소득 소외계층의 식사를 지원하고자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문화협회푸드뱅크’(문화협회 푸드뱅크),‘코리아후드써비스’와 ‘식품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끼니 해결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결식 해소를 돕기 위해3개 기관이 참여해 마련됐다. 코리아후드써비스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SCM 전무, 문화협회푸드뱅크전욱재 대표,코리아후드써비스 정현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식품 기부 협약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생산•유통•판매•소비과정에서 발생하는 식품 여유분을 기부한다.해당 기부식품은 맥도날드 매장의 물류 납품을 맡고 있는 코리아후드써비스가 일괄적으로 모아문화협회푸드뱅크에 전달하게 된다.이후,문화협회 푸드뱅크는 지원이 필요한 기부 대상자에게 최종적으로 기부식품을 제공한다.

김한일 한국맥도날드 SCM 전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협약에 기꺼이 동참해 식품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한국맥도날드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전욱재 문화협회 푸드뱅크 대표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식사 문제 해결을 위해 선뜻 나서준 한국맥도날드에 감사드린다”며, “푸드뱅크를 통해 기부식품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제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