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일본 온라인 시장에 이어 오프라인 채널 공략에 나섰다.

루나는 일본 유명 유통 채널인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도큐핸즈’(TOKYU HANDS), ‘돈키호테’(Don Quijote) 등 12개 채널 650여 점포에 루나의 스테디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를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일본 시장 내 루나의 판매 확대를 위해 운영 품목 및 판매 채널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루나는 지난해 ‘큐텐재팬(Qoo10 Japan)’, ‘일본 아마존’ 등 일본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하며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일본 아마존에서 진행된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LUNA 롱래스팅 팁 컨실러’가 컨실러 카테고리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루나는 이번 일본 오프라인 진출과 함께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일본 소비자들에게 루나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루나의 ‘롱래스팅 팁 컨실러’를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루나가 국내를 넘어 일본 등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