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중소기업 맞춤형 ESG 경영지원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 인정받아
취임사를 낭독하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 / 사진=한전KDN 제공
취임사를 낭독하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 / 사진=한전KDN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전KDN 김장현 사장이 ‘2022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동반성장 부문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국가 산업 및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최고의 경영인(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동반성장 부문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경영정상화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과의 소통으로 전력ICT 기술협력 선도,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확산, 판로개척 및 성장지원 등 동반성장 사업을 전사적으로 추진해 대내외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 환경·안전·인권 등 ESG 경영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ESG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협력사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 지원, ESG 가이드라인 기반 경영 컨설팅과 개선사업을 수행했다.

올해에는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동반성장 협력사 PR(public relation)챌린지’등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해 ESG 경영을 선도함으로써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라진 기자

키워드

#한전KDN #ESG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