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인한 경영난 극복 위해 고강도 자구책 추진중
“국가 에너지 비상상황 대응을 위한 국민의 에너지 절약 동참 절실”
가정‧상점서 에너지 절약할 수 있는 ‘에너지다이어트10’ 실천방안 홍보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했다. /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했다. / 한국전력 제공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했다. 

한전은 국제 에너지 위기로 촉발된 전례 없는 대규모 적자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경영 효율화, 연료비 절감, 출자지분 및 부동산 매각, 사옥 에너지 절감 등 고강도 자구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한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에너지다이어트 10’ 실천방안을 제공해 가정‧상점에서 국민들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에너지다이어트 10’ 실천방안은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 전기 난방기 사용 자제, 사용하지 않는 방의 조명 끄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이다. 

한전 관계자는 “정부도 이러한 비상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하여 다양한 에너지 절약과 수요효율 제고 대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으로, 국가적 역량을 결집해 슬기롭게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했다. / 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은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4일 서울, 부산 등 7개 대도시와 세종시의 역사,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대대적인 대국민 에너지 절약 가두 캠페인을 했다. / 한국전력 제공 

 

김동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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