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10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

매월 초 발행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인기 방송, 이용자 분석 등의 내용을 담았다. 

모바일 홈쇼핑 시청 부문에서는 CJ온스타일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채널로 선정됐다. 카테고리별로는 '패션 잡화' 상품에 대한 모바일 방송 시청이 전체 65.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온수매트' 등 계절 가전 수요와 함께 '가전 디지털' 상품에 대한 방송 시청도 소폭 상승했다.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일월 2022 온열매트'가 꼽혔다. '경동 온수매트'도 구매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난방매트 관련 상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홈쇼핑 방송 알람 설정 부문에서도 온수매트와 카본매트 등 난방매트 관련 상품 다수가 인기 방송 알람 설정 상품으로 꼽혔다.

마지막으로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를 분석해 예측한 11월 모바일 홈쇼핑 급상승 키워드로는 '여성기모바지' '여성부츠' '김치' '골프' '여행' 등이 선정됐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