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검찰, 뇌물수수·정치자금법 위반혐의로 압수수색
노웅래 "공여자와 일면식 없어...야당 탄압 시나리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 박수연 기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히고 있다. / 박수연 기자

[한스경제=박수연 기자]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국회 사무실 등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해 "제 결백을 증명하는 데 제 모든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말했다. 

17일 노웅래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이번 수사는 철저히 기획된 야당탄압 시나리오"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16일 뇌물수수·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노 의원의 자택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마포구 지역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노 의원이 2020년 사업가 박모씨 측으로부터 각종 청탁과 함께 6000만원을 수수했다는 것이다.

박씨는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청장에게 청탁을 대가로 금품을 제공한 인물로 검찰은 이 전 부총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박씨가 노 의원 측에 돈을 전달했다는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노 의원은 "검찰이 뇌물 공여자로 지목한 박씨와 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라며 "본적도 없는 사람한테 수천만 원 금품을 받는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압수수색 영장에 따르면 태양광 사업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돈을 받았다고 하는데 저는 태양광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이었다"며 "정작 태양광 및 철도 규제와 관계가 있는 산자위와 국토위는 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 모든 것이 검철의 억지 짜맞추기 수사에 불과하다" 며 "단언컨대 윤석열 정부의 '한동훈 검찰'은 저를 시작으로 해서 수많은 야당 의원들을 태양광, 탈원전 등으로 엮을 것이고 그 칼날의 끝은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로 향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난 네 번의 의원 생활 동안 어떤 구설에도 올라본 적이 없이 의정활동을 했다고 자부한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박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