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애경산업이 18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취약 계층을 위한 ‘2022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을 진행한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소비자가 기준 10억원 상당의 세제·샴푸·치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과 개인위생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지원한다. 기부된 희망꾸러미 세트는 서울시잇다푸드뱅크센터로 입고되어 서울시 25개 자치구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저소득 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은 애경의 사명이자 기업이념인 사랑(愛)과 존경(敬)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1년째를 맞았으며, 이번 기부까지 총 33,000가구에 65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애경산업은 2012년부터 희망꾸러미 기부 포함 누적 337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 등을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이신영 상무, 서울시 이수연 복지기획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이 서울시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