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이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사진=G마켓·옥션 제공 
G마켓·옥션이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사진=G마켓·옥션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G마켓과 옥션은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일부품목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직구 빅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준비한 전사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올해 처음 신설했다. 10년 이상 해외직구 전문몰을 운영한 노하우를 활용해 고물가와 고환율 속에서도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게 상품을 소싱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G마켓과 옥션은 해당 프로모션을 연례화해 연말 해외직구 수요를 흡수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만큼 품목별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차별화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쳤다. 우선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은 환율 이슈 없이 단독 물량를 확보했다. 명품·패션은 유럽 현지 아웃렛 재고를 확보와 더불어,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미국패션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캠핑·아웃도어는 MZ 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강화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국내 상품 대비 대용량 및 고품질로 유명한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다.

가격 혜택도 극대화해 특가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행사 기간 매일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해주고, 삼성/하나/BC/NH농협/롯데 등 5대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품직구 △해외식품관 △건강식품관 △해외패션뷰티 △가성비 직구템 △감성캠핑 △홈스타일링 △골프라운딩 △애플vs갤럭시 △오늘의 직구 등 특색을 살린 테마관을 운영해 원하는 상품부터 일자별 특가 및 시즌 상품까지 모두 구매 가능하다.

해외직구 빅세일 기간 특집 라이브 방송도 편성, 매일 오후 8시에 라이브 커머스 전용 특가 상품과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며, 고정 시간 외에 4회 추가 편성까지 더해 12회를 진행한다. 
 
데일리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해외직구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100원딜에 선착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찬 디올 백,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 아이폰 14, 리모와 캐리어 등 역대급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매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 중 발표한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물가 상승과 환율은 고공행진 하지만 연말을 맞아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 전사 규모의 해외직구 빅세일을 신설했다"며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가장 필요한 직구 상품의 특성까지 고려한 라인업으로 국내 해외직구 대표 쇼핑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