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글로벌 명작 게임 IP 위쳐와 협업 업데이트 진행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한스경제=김정우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대형 흥행작 IP(지식재산관)인 CD프로젝트레드의 ‘더 위쳐’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이날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약 2달 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콜라보레이션 전용 섬 ‘하얀 늑대의 안식처’가 새롭게 열리며 전용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게임 내 베른 대륙 크로나 항구 앞바다에 위치한 하얀 늑대의 안식처는 로스트아크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모험가들은 이 섬에서 더 위쳐 시리즈의 주인공 ‘게롤트’와 히로인 ‘예니퍼’를 비롯해 ‘단델라이온’, ‘시리’, ‘트리스’ 등 주요 인물들을 만나고 이들과 함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퀘스트 공략을 통해 △더 위쳐의 전투 물약 3종 △더 위쳐 이모티콘 팩 △설치물: 힘의 원천 등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더 위쳐 모코코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쿠폰도 지급한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쿠폰 코드 ‘하얀늑대의친구모코코’를 입력하고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게롤트와 시리를 콘셉트로 제작된 클래스별 신규 아바타와 더 위쳐 스타일의 무기 아바타도 출시됐다. 또한 더 위쳐에 등장하는 ‘케어 모헨’ 지역을 테마로 한 꾸미기 아이템 ‘벽지: 케어 모헨’도 선보인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가 다른 게임 IP와 함께하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더 위쳐와 함께 하게 돼 정말 기쁘다. 아크라시아 세계에 방문한 더 위쳐의 하얀 늑대 게롤트의 여정을 꼭 플레이 해 보시길 바란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전 세계 RPG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마르친 이빈스키 CD프로젝트그룹 공동 창립자는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는 MMORPG 로스트아크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에 진정한 위쳐의 경험을 가져다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위쳐의 세계가 아크라시아와 만나는 것을 보게 돼 감격스럽다”고 밝혔다.

김정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