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미래 준비'에 초점
LG그룹, 23~24일 정기인사 단행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LG화학이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를 맡은 차동석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23년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신학철 대표이사 부회장 등 기존 핵심 경영진은 대부분 유임됐다. LG그룹은 LG화학을 시작으로 24일까지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열고 정기 임원 인사를 진행한다.

차동석 LG화학 사장. /사진=LG화학
차동석 LG화학 사장. /사진=LG화학

LG화학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6명, 상무 신규선임 12명,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 등 총 21명의 승진안을 의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미래 준비에 초점을 맞춰 친환경소재와 전지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추진을 가속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단행됐다"고 설명했다.

차 사장은 회계·금융·세무·경영진단 등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재경 전문가로 2019년 9월 CFO로 부임해 다양한 사업 인수·합병·분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재무건전성 등 펀더멘털(기초체력)을 공고하게 다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양극재사업부장을 맡은 이향목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LG화학은 "이번 인사는 철저한 사업 성과 기반의 승진 인사,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조직 역량 제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조직 고도화,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이 특징"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톱 과학 기업' 도약을 위한 근본적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