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 호주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 호주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조국인 아르헨티나의 8강 진출에 견인차 임무를 톡톡히 했다.

아르헨티나는 4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이날 아르헨티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메시를 비롯해 파푸 고메스, 훌리안 알바레스가 최전방을 맡았다. 미드필더 진형에는 로드리고 데 파울, 알렉시스 맥알리스터, 엔소 페르난데스를 내세웠다. 포백 라인은 나우엘 몰리나, 크리스티안 로메로, 니콜라스 오타멘디, 마르코스 아쿠냐를 배치했다. 골키퍼 장갑은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가 꼈다.

전반전 주도권은 아르헨티나의 몫이었다. 볼 점유율을 61%까지 차지하며 호주를 몰아세웠다. 전반 16분 고메스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으나 이후 상대의 거센 압박에 밀려 이렇다 할 득점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계속해서 골문을 두드린 아르헨티나는 결국 호주의 골문을 여는 데에 성공했다. 해결사로 나선 건 메시였다. 전반 34분 메시의 프리킥 이후 맥알리스터와 알바레스를 거친 공이 메시에게 향했고, 메시가 지체하지 않고 왼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전반전은 아르헨티나가 1-0으로 앞서며 마무리됐다.

김호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