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왼쪽 측면 공략…벨링엄 도움 헨더슨 선제골
전반전 추가시간 포든 킬패스…케인 이번 월드컵 마수걸이 골
조던 헨더슨(왼쪽)이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세네갈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은 후 도움을 준 주드 벨링엄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던 헨더슨(왼쪽)이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세네갈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은 후 도움을 준 주드 벨링엄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김한결 기자] 헨더슨과 케인의 득점으로 잉글랜드가 리드를 잡았다. 케인은 이번 월드컵 마수걸이 골을 넣었다.

잉글랜드는 5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알코르 알 베이트 스타디움에서 세네갈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전반전을 2-0으로 마쳤다.

주장 해리 케인(29·토트넘 홋스퍼)이 최전방에서 팀을 이끌었다. 조별리그 3경기 골맛을 본 부카요 사카(21·아스날)와 필 포든(22·맨체스터 시티)이 케인과 함께 세네갈 골문을 노렸다.

전반전은 예상대로 잉글랜드가 주도했다. 공격을 나서다가 소유권을 넘겨줘도 강한 전방압박으로 다시 뺏어내며 점유율을 높게 유지했다. 다만 세네갈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쉽사리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오히려 기회를 먼저 내줬다. 전반 22분 해리 매과이어(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패스 실수를 범하며 순식간에 실점 위기를 맞았다. 이스마일라 사르(24·왓포드)가 골대 위로 공을 날려버리며 매과이어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실수가 반복되며 위기는 계속 이어졌다. 전반 32분 불라예 디아(26·살레르니타나)에 박스 안에서 슈팅을 허용했지만 조던 픽포드(28·에버튼)가 환상적인 선방으로 막아냈다. 

위기를 견디자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39분 주드 벨링엄(19·도르트문트)의 크로스를 조던 헨더슨(32·리버풀)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집요하게 공략한 왼쪽 측면에서 케인의 패스가 시발점이 됐다.

흐름을 찾은 잉글랜드는 측면 수비를 뚫어내며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결국 전반전 추가시간 추가골을 넣었다. 포든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마무리 지으며 전반전을 마쳤다.

김한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