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6강전 브라질에 1-4 완패…월드컵 여정 마무리
"선수들 헌신과 노력에 의심의 여지 없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 이후 팬들 향해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 이후 팬들 향해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김한결 기자] 벤투호의 월드컵 여정이 마무리됐다. 주장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은 “국민들의 응원에 감사하며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파울루 벤투(53)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6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브라질에 1-4로 패배했다.
 
손흥민은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했지만 차이를 좁히는 데 있어서 너무 어려웠다"며 "여기까지 오면서 모두들 자랑스럽게 싸워줬다. 선수들이 헌신하고 노력한 것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을 상대로 손흥민은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을 상대로 손흥민은 고군분투하며 공격을 이끌었다. /연합뉴스

 부상을 안고 뛴 것에 대해서는 "아픈 건 괜찮다"며 "선수들이 고생한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를 뛰지 못한 선수들에 대한 고마움도 표했다. 그는 "경기를 뛴 선수와 안 뛴 선수 모두에게 감명을 받았다"며 "고맙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어린 선수들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어린 선수들이 더 책임감을 가지고 계속 꾸준히 잘 해야된다"며 "(이)강인이와 오늘 데뷔골을 넣은(백)승호가 너무 잘해줘서 고맙다. 월드컵이라는 무대에서 실력을 펼친 것에 대해 자랑스럽다. 끝이 아니라 앞으로 계속해서 잘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마지막으로는 국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응원해주신 것에 감사하고, 기대에 못 미쳐서 너무나도 죄송스럽다. 선수들과 스태프들 모두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고 경기를 치렀다. 팬 분들도 이해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축구 선수로서 여태까지 받지 못했던 특별한 경험에 감사하다. 선수들과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지금 해주셨던 것처럼 많은 응원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힘주었다.

김한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