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 후 기뻐하는 브라질 선수단 / 연합뉴스
득점 후 기뻐하는 브라질 선수단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한국과 경기 중 브라질 선수들의 댄스 세레머니에 브라질 감독이 무시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한국을 4-1로 꺾었다.

전반을 4-0으로 마감한 브라질은 득점 후 단체로 춤을 추는 세레머니를 선보였다. 또한 브라질 치치 감독 또한 선수들과 춤을 추며 세레머니에 참여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에서 뛴 로이 킨은 “네 골을 넣었는데 골을 넣을 때마다 댄스 세리머니를 했다. 첫 골이 들어갔을 때는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도 골을 넣을 때마다 세리머니를 하고 심지어 감독까지 함께하는 모습은 좋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사람들은 이를 브라질 문화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내가 볼 때는 상대 팀에 대한 존경심이 없는 행위”라고 의견을 게재했다.

브라질 치치 감독 / 연합뉴스
브라질 치치 감독 / 연합뉴스

경기가 끝난 후 치치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세레머니 관련 입장을 전했다. 치치 감독은 “경기 전 선수들이 골을 넣으면 함께 춤을 추자고 얘기했었다”며 "상대에 대한 무시는 전혀 없었다. 평소 존경하는 파울루 벤투 한국 감독에게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팀 (브라질) 선수들은 매우 어리고 나는 그들의 특성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의 언어 중 하나는 춤"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브라질은 8강전에서 일본을 제압한 크로아티아를 만난다. 두 팀의 경기는 10일 0시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이수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