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 / 현대건설

[한스경제=박수연 기자] 현대건설이 역세권과 인프라 등을 갖춘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 중이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천안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수혜를 받는다. 2018년부터 내년까지 진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약 21만㎡ 규모로 사업 완료시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는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등이 완료 및 진행 중인 만큼 천안역 일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주거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단지 주변에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접근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교통망 개통도 예정돼 있다. 아산시 인주면에서 천안시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인데, 해당 공사가 완료되면 주행거리와 통행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단지 인근의 인프라 구성도 폭넓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천안시청, 천안축구센터 등 관공서와 체육시설, 의료기관과도 근접하다.

힐스테이트 단지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다. 또 드레스룸,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오피스텔의 경우 테라스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고 밝혔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도서관, 돌봄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민만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의 시설도 계획되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박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