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메시-알바레즈 투톱 출격
3-5-2 전형 가동
전반 35분 메시 패스 이후 몰리나 선제골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활약에 힘입어 전반전 리드를 잡았다. /연합뉴스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활약에 힘입어 전반전 리드를 잡았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의 활약에 힘입어 전반전 리드를 잡았다.

리오넬 스칼로니(44·아르헨티나)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10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전 네덜란드와 경기에서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아르헨티나는 3-5-2 전형을 가동했다. 훌리안 알바레즈(22·맨체스터 시티)와 메시가 최전방에 섰다. 마르코스 아쿠냐(31·세비야)와 나우엘 몰리나(24·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양쪽 측면 윙백을 맡았다.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24·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와 엔조 페르난데스(21·벤피카), 호드리고 데 파울(28·아틀티코 마드리드)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리산드로 라우티네즈(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니콜라스 오타멘디(34·벤피카), 크리스티안 로메로(24·토트넘 홋스퍼)는 백 3를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30·아스톤 빌라)가 꼈다.

전반전부터 강력하게 상대를 압박했다. 몸싸움도 서슴지 않으며 경기 초반 주도권을 거머쥐기 위해 노력했다. 좀처럼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 33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데 파울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35분 아르헨티나의 선제골이 터졌다. 메시가 번뜩였다. 드리블 돌파로 상대 수비를 흔든 뒤 킬패스를 찔러 넣어줬다. 침투하던 몰리나가 오른발 슈팅으로 방점을 찍으며 1-0을 일궈냈다.

전반 40분 이번에도 메시였다. 상대 수비와 몸싸움을 펼치며 박스 안에서 볼 소유권을 유지했다. 이후 등을 돌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선제골을 기록한 이후 아르헨티나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세트피스 등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실점 없이 전반전 남은 시간을 잘 마무리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