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건축안전문화 확산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대외협력실에서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대외협력실에서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제공

[한스경제=(평택)김두일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대외협력실에서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대형 건설공사 현장뿐 아니라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종합적인 안전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추진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중·소규모 건설공사 합동점검 △건설현장 안전 컨설팅 △건설안전 홍보 및 교육 △안전사고 예방 협력방안 및 업무공유 등이다.

정장선 시장은 “최근 안전문제는 대한민국의 가장 큰 화두”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토안전관리원과 각종 건설현장과 건축물의 안전관리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며, 안전 강화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협약으로 국토안전관리원의 우수한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안전사고를 감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