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 쿠팡, '2022 쿠팡 뷰티 어워즈' 선정 

쿠팡이 '2022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2022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한 가운데 부문별 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올 한해(1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 판매된 쿠팡 뷰티 로켓배송 제품 중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은 52개 카테고리 별 ▲베스트 ▲라이징스타 ▲뷰티랩’s픽으로 총 154개다. 

수상 제품은 2차에 나누어 공개되며, 지난 12일 스킨케어·클렌징·남성케어·뷰티소품 부문 제품을 1차로 공개했다. 오는 19일에는 메이크업·향수·네일 부문 제품을 2차로 공개할 예정이다. 

주목할만한 제품으로는 ▲크림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미스트 부문 베스트 제품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클렌징세트 부문 베스트, 라이징스타, 뷰티랩’s 픽 3관왕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폼 세트'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등이 있다. 

쿠팡은 이번 어워즈를 기념해 수상 제품을 비롯한 관련 뷰티 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와우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주는 추가 할인 쿠폰도 발급받아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 당근마켓, 같이해요 '반짝모임'으로 리뉴얼 오픈 

당근마켓이 서비스 '같이해요'를 '반짝모임'으로 리뉴얼했다. /사진=당근마켓 제공 
당근마켓이 서비스 '같이해요'를 '반짝모임'으로 리뉴얼했다. /사진=당근마켓 제공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이웃과 단기 모임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인 '같이해요'를 '반짝모임'으로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반짝모임은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이웃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를 새롭게 개편한 서비스다. 

지역 기반으로 단기 모임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의 특징을 이웃들에게 직관적으로 알리고자 이름을 변경하고, 이웃 간 크고 작은 다양한 교류를 지원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공원 산책, 밥 친구 구하기, 취미 활동 등 이웃들과 일상을 나누고 싶다면 동네생활 탭 우측 '+'버튼을 눌러 모임을 개설하면 된다. 상단에 있는 반짝모임 홈을 통해 기존에 진행 중인 다양한 모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이 있다면 '참여하기'를 눌러 구성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있다. 반짝모임 만들기를 누르면 '저녁에 산책해요' '내일 카페 가요' '토요일에 영화 봐요' 등 이웃들이 자주 쓰는 인기 활동 템플릿들이 자동으로 제공돼 일일이 쉽고 빠르게 게시글 생성이 가능하다. 모임 개설 시 날짜를 필수로 지정하도록 해, 내가 원하는 날짜에 모일 수 있는 이웃을 더 쉽게 구할 수도 있게 됐다.

또한 모임 글 작성 시 간단한 자기소개나 기대하는 활동, 가능한 시간 등 참여자들에게 물어볼 수 있는 질문들을 남길 수 있으며, 모임장은 신청서를 통해 모임 성격에 잘 맞는 이웃인지 확인 후 참여를 승인할 수 있다.

◆ 홈플러스, 배송기사에 '한랭질환 예방 키트' 전달 

홈플러스는 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짐에 따라 야외활동이 불가피한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방한모와 보온병, 핫팩 등이 담긴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대형마트 점포의 폐기물 처리장 근무 직원과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협력사 직원을 비롯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맹점 포함) 근무 직원 등 총 2400명으로 지난 13일부터 각 점포에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겨울철 저체온증, 동상 등 추위로 인해 신체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한랭질환의 경우 고연령 및 만성질환자 일수록 자율신경계 기능이나 혈관의 방어기전이 저하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산업안전보건법 제63조(도급인의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와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 제563조(한랭장해 예방 조치)에 근거해 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 동상이나 저체온증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야외 현장근무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을 위해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제작해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신체의 열 50%가 머리를 통해 손실되는 점에 착안해 겨울철 머리 뿐만 아니라 귀와 입(마스크)까지 보온기능을 갖춘 '방한모자'를 비롯해 ▲따뜻한 물을 보관할 수 있는 '보온병' ▲'핫팩'(의류부착형 및 양말부착형) 등을 투명 파우치에 담아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제작했다. '한랭질환 예방 키트'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폐기물 처리장 근무 직원과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협력사 직원을 포함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근무 직원 등 2400명의 홈플러스 근무자들에게 전달됐다.

◆ 무신사, 제27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무신사가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상생 협력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가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상생 협력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상생 협력 부문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장자원부가 주최하는 정부포상이다.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와 상생 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진 디자이너부터 스케일업(Scale-up)이 필요한 국내 중소 규모의 브랜드까지 성장 단계별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무신사의 상생 협력 지원 체계는 크게 ▲신진 디자이너 및 브랜드 육성 ▲창업 및 성장 단계 브랜드 지원 ▲규모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대상 투자 및 성장 발판 마련의 단계로 운영된다.

무신사는 패션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 또는 신진 디자이너가 꿈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1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직접 브랜드 창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무 교육, 컨설팅, 현장 실습 등을 제공하며 패션 산업계의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한국패션산업협회와 협업해 론칭 3년 이하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

성장 단계에 있는 브랜드를 위한 생산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무신사는 자금 조달이 어려운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생산과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무이자로 생산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동반성장 프로젝트'로 지원한 2022년 시즌 생산 자금은 793억 원을 넘어섰다.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과 생산량 수입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분기별로 발행한다. 동시에 입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지원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쿠폰 및 적립금 비용을 무신사가 부담으로 지원한다.

규모 확대를 통한 성장 가속화가 필요한 패션 관련 기업을 위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신사는 2018년에 설립한 투자 전문 회사인 무신사 파트너스를 통해 누적으로 630억 원 이상으로 투자를 진행했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뷰티 패션, 동반성장, 넥스트 패션, 여성 디자이너 등 다양한 펀드를 중심으로 모험 자본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 홈쇼핑모아, 올해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 '다이슨에어랩'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다이슨 에어랩'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사진=버즈니 제공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다이슨 에어랩'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사진=버즈니 제공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다이슨 에어랩'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다이슨 에어랩' 관련 검색량은 올해 약 34만 건을 기록했고, 올 상반기에도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된 바 있다. 

패션·잡화 관련 검색량도 많았다. '여성속옷세트'가 올해 검색량 2위를 기록했고, 원피스와 가방, 티셔츠, 블라우스 등 5개의 패션 관련 검색어가 인기 검색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고, 'AHC 아이크림' '달바' 등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검색이 많았다.

그 밖에 식품 부문에서는 김치, 포켓몬빵, 사과가 많이 검색됐고,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마스크, 이불, 화장지 등으로 조사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8일까지 W쇼핑과 함께 '럭키7데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W쇼핑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4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