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 /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가 월드컵 우승 소감을 전했다.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와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3-3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메시는 월드컵 결승전을 끝낸 뒤 자국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월드컵 우승을 정말 원했다. 이렇게 우승이 찾아온 건 미친 일"이라며 우승의 기쁨을 드러냈다. 메시는 지난 2006년 독일 대회부터 5번째 월드컵 무대를 밟았으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려 반박불가한 축구 황제로 우뚝 섰다. 

리오넬 메시(35·아르헨티나)가 월드컵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CNN 제공
리오넬 메시(35·아르헨티나)가 월드컵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CNN 제공

메시는 "신이 내게 그것(월드컵 트로피)을 주실 거라는 걸 알고 있었다. 이렇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이것은 내가 평생 원했던 트로피다. 어릴 때부터 꿈이었고 우리는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해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은퇴하지 않을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으로서 경기에 뛰는 경험을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시는 이날 월드컵 결승전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는 등 활약했다. 메시는 이번 대회에서 7골 3도움으로 대회 최우수선수인 골든볼도 품에 안았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