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자주'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최근 강추위로 방한 의류 매출이 급증하고 하면서 패션업계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예년보다 늦어진 한파로 뒤늦게 방한 아이템 판매량이 늘고있다. 패딩과 코트, 퍼제품 등 겨울 외투를 비롯해 보온성이 뛰어난 신발과 발열내의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코오롱스포츠의 이달(12월1~18일)다운 패딩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K2와 네파도 다운 패딩 판매량이 각각 20%, 60%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비건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은 이달 들어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신장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1일부터 21까지 ‘자주 히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4.7% 증가했다. 자주 히트는 피부의 땀과 수분을 흡수해 열로 바꿔주는 흡습발열 기능을 지닌 제품으로 매년 겨울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자주 대표 상품이다.

자주는 발열내의가 큰 인기를 끌자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자주 히트 코튼 라인도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천연소재 코튼을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으며 흡습성, 통기성이 뛰어나 부드럽고 산뜻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주로 초겨울에 많이 팔리는 경량패딩도 12월 들어 매출이 55% 신장하며 더욱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담당자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발열내의를 비롯한 겨울 용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한동안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상품 재고 확보와 고객 프로모션으로 매출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SPA브랜드 탑텐의 기능성 발열 내의 '온에어'는 이달 첫 주 매출이 전주 대비 5.5배(450%) 신장했다.

속옷업계 역시 발열 내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모습이다. 같은 기간 BYC의 기능성 발열 내의 '보디히트'도 179% 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으며, 비비안 역시 내복 판매량이 급증했다. 12월 평균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5%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업계가 12월 들어 추운 날씨가 계속되자 발열내의를 비롯한 겨울 용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라며 “한동안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상품 재고 확보와 고객 프로모션으로 매출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