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올해 마지막 날과 2023년 새해 첫날 'DAY1'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올해 마지막 날과 2023년 새해 첫날 'DAY1'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이마트가 2022년의 마지막 날과 2023년의 첫날, 계란·한우·두부 등 주요 먹거리와 물티슈·키친타월·치약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DAY 1'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 12월31일과 2023년 1월1일에 열리는 이번 'DAY 1' 행사는 지난 쓱세일(11월18~20일) 때 고객들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았다. 당시 호응이 컸던 계란, 삼겹살 등의 판매 물량을 늘려 보다 많은 고객이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준비한 행사 상품은 약 200여 개 상품군, 액수로는 약 800억 원에 이른다. 사흘간 진행한 쓱세일에 버금가는 규모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쓱세일 때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전사적 역량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알뜰하게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DAY 1'기간동안 이마트는 계란 30구짜리를 2개 묶은 이판란을 9980원에 판매한다. 기존보다 4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지난 11월 쓱세일 때도 같은 가격에 행사를 진행했는데 모든 매장에서 다 팔렸다. 당시 이마트가 준비한 물량은 22만 판, 이번에 이틀간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34만 판이다. 행사 기간이 하루 짧지만 총 준비 물량은 오히려 55% 가량 늘렸다. 

같은 기간 동안 동물복지 계란(30구)도 기존 1만3980원보다 6000원 저렴한 7980원에 판매한다. 확보한 물량은 8만 판으로 평소 주말에 판매하는 일반 계란 물량의 4배에 달한다.

계란과 함께 쓱세일 때 조기완판 상품 중 하나였던 국내산 삼겹살·목심(냉장)도 물량을 늘렸다. 평소보다 약 40% 싼 100g당 1488원(신세계포인트 적립시)에 판매하는데 1월1일 하루동안 140t을 푼다. 고객 1인당 구매 물량은 2kg으로 한정한다.

12월31일에는 수입산 삼겹살·목심(냉장)을 100g당 1180원에 판매한다. 기존보다 약 40% 싼 가격이다. 브랜드 한우(10개 브랜드 전품목)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시 40% 싸게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한우는 평소 주말보다 40배 늘려 물량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DAY 1 기간 동안 호주산 찜갈비(냉장)는 100g당 약 40% 저렴한 1980원에 판매한다. 하림 무항생제 두마리영계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약 40% 할인된 5988원에 살 수 있다.

가공식품과 일상용품도 할인판매한다. 시리얼 전품목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국산 두부, 냉장 드레싱, 고추장·된장, 냉동 군만두, 냉동 안주류, 파스타소스, 냉동 돈까스, 즉석 카레·짜장 등도 전 품목 1+1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군 행사에서 이마트 PL 상품은 제외된다.

피코크 밀키트 5종(우삼겹순두부찌개 615g, 남도식 추어탕 825g, 의정부식 부대찌개 680g, 밀푀유 나베 845g, 통나무집 닭갈비 1040g)은 2개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피코크 우리집 찌개류 10종도 2개 살 때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생필품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키친타월, 물티슈, 바디로션, 립케어, 핸드워시·핸드크림, 쉐이빙폼, 페리오 치약 전 품목에서 2개 구매할 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전제품 중에서는 조지루시 코끼리 가열식 가습기를, 행사카드 결제시 기존 가격보다 16만 원 저렴한 28만9000원에 판매한다. 신일 1200 팬히터도 특별가에 공급한다.

1월1일 하루만 진행하는 행사도 있다.하기스·마미포코·에코센 기저귀, 구강청결제 전 품목은 2개 구매시 50% 할인을 받는다. 유한킴벌리 스카트 청소용품 전 품목도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초콜릿, 젤리 등 간식 상품은 1+1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DAY 1 행사 기간동안 매장에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라며 "매장마다 충분한 관리 인원을 배치해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DAY 1 행사는 SSG닷컴, G마켓, W컨셉 등 온라인몰도 함께 한다. SSG닷컴은 5일간, W컨셉은 8일간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보다 길게 행사가 열린다.

SSG닷컴은 2022년 12월 31일부터 2023년 1월4일까지 매일 오전 9시마다 '쓱배송' 장보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12월31일과 1월1일 이틀간 선착순 1만5000명에게 쿠폰을 지급하며, 1월 2~4일에는 규모를 확대해 3만 명에게 쿠폰을 준다.

또한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해주는 쿠폰팩 3종(7%, 10%, 12%)을 선착순 5만 명에게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매일 선착순 3500명에게 12% 할인 쿠폰을 추가로 준다. 

G마켓은 12월31일부터 1월1일까지 DAY 1 프로모션을 열고 피코크 인기 밀키트, 간편조리식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프레시' 상품이 대상이다. 할인혜택도 있다.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에게는 20% 할인쿠폰을 각각 제공하고, 3개 카드사(삼성·롯데·하나)로 결제 시 10% 즉시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W컨셉은 1월1일부터 8일까지 DAY 1 행사를 실시한다. 시즌 세일을 함께 진행해 행사 기간과 체감 혜택을 늘렸다.행사 기간동안 W컨셉은 카테고리별 세일관을 열고, 인기 상품을 30% 이상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일자별로 진행되는 카테고리 행사도 있다. 매일 오전 10시 해당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최대 23%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고, 이에 맞춰 특가 상품을 6종씩 선보인다.

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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