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가 단체 상해보험 'THE바로고 안심케어'를 리뉴얼했다. /사진=바로고 제공 
바로고가 단체 상해보험 'THE바로고 안심케어'를 리뉴얼했다. /사진=바로고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바로고가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단체 상해보험 'THE바로고 안심케어'를 리뉴얼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THE 바로고 안심케어'는 운전자보험에 상해보험 기능을 추가한 바로고 라이더 전용 보험으로 지난 2019년 처음 마련됐다.

이번에 리뉴얼된 'THE 바로고 안심케어'는 '기본형(운전자보험+상해보험)' '실속형(운전자보험+상해보험+실손의료비)' '종합형(운전자보험+상해보험+실손 의료비+휴업손해장해)'으로 나뉘며, 라이더에게 필요한 보장으로 구성됐다.

특히 라이더가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도록 일4만5000원의 휴업손해장해 보장을 '종합형' 상품에 마련했다.

'THE바로고 안심케어'는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은 소속 허브를 통해 받는다. 

바로고 관계자는 "'THE바로고 안심케어'는 사고 시 책임보험만으로는 자손 보장을 받기 어렵다는 한계점을 보완하기위해 상해보험과 실손 의료비, 휴업손해장해 보장을 더해 마련한 보험이다"라며 "'단체' 상해보험이기 때문에 보장 범위가 넓고, 보험료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인 'THE 바로고 안심케어'와 함께 더욱 안전한 배달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