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CJ프레시웨이, 연말 맞아 ‘굿윌스토어’에 임직원 물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연말을 맞아 ‘굿사이클링(Goodcycling)’ 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 기부 물품 750여 점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50% 더 많은 양의 기부 물품이 모였다. 굿윌스토어는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아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금으로 발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18곳의 굿윌스토어 매장에는 300여 명의 발달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CJ프레시웨이가 기부한 의류, 도서, 잡화 등 물품은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직원의 급여로 지원된다. 굿윌스토어는 이번 물품 기부를 통해 약 1.5톤의 온실가스와 약 2,525킬로리터의 물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했다.

◆스타벅스, 흑토끼해 기념 흑미 사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1월 1일부터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산 흑미를 사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포함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4종 등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또 행운이 가득한 2023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FIND YOUR LUCK’ 슬로건에 맞춰, 매장별로 1월 1일에 방문한 선착순 23명에게 이벤트 음료 5종 중 1잔(톨 사이즈)을 무료로 제공하는 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음료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 '골든 미모사 그린 티',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등 뉴이어 음료 3종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매장 내 방문만 해당하며, 사이렌 오더 및 DT존 주문은 대상 제외된다.)

◆일화, ‘맥콜’ ‘부르르 제로 사이다’ 비건 인증 획득

일화는 자사 제품인 ‘맥콜’과 ‘부르르 제로 사이다’가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발급하는 비건 인증은 제조∙가공∙조리 단계에서 동물 유래 원재료 포함 여부, 동물실험 여부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100% 식물성 원료만 사용한 제품에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비건 인증으로 일화의 맥콜과 부르르 제로 사이다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될 예정이다. 맥콜은 국내 보리 농가로부터 수급 받은 국내산 겉보리를 원료로 사용한다. 부르르 제로 사이다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은 유지하고, 당 함량을 낮췄다. 일화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내년에 천연 사이다 제품도 비건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던킨, 계묘년 맞이 네스퀵과 ‘네스퀵 초코 도넛’ 3종 출시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이해 롯데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과 함께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은 ‘네스퀵’의 달콤한 초콜릿 맛과 대표 캐릭터 ‘퀵키’를 활용해 던킨만의 스타일을 담아 만들었다. ‘네스퀵’의 우유 패키지를 연상케하는 ‘네스퀵 초코 필드’는 진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 필링으로 가득 찬 도넛 위 달달한 네스퀵 슈가 파우더를 뿌린 뒤 빨대 모양의 초콜릿 사인판을 꽂아 마무리한 필드 도넛이다. 또 △ ‘네스퀵 초코 트위스트’, △ ‘네스퀵 초코 우유’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