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송년 제야행사와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에 앞서 안전점검에 나섰다./ 화성시 제공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송년 제야행사와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에 앞서 안전점검에 나섰다./ 화성시 제공

[한스경제=(화성)김두일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송년 제야행사와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에 앞서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에는 시 관계자들과 함께 화성서부경찰서, 화성동탄경찰서, 화성소방서, 전기안전공사, 민간 안전관리자문단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궁평항 광장과 동탄호수공원 행사무대 일대를 합동으로 점검했다.

이날 점검 사항으로는 ‘지역축제행사장 안전관리계획’에 따라 ▲시설물 설치 ▲체크리스트에 따른 사고예방 대책마련 ▲안전관리요원 적정배치 여부 등이 확인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랫동안 열리지 못했던 해넘이, 해맞이 행사에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또한 31일과 1일 열리는 서신면 해넘이·해맞이, 동탄 송년제야, 동탄 무봉산 해맞이 행사에 화성시자율방재단 50명을 동원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 밖에도 읍면동별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 역시 사전예찰과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으로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