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CJ그룹 회장./CJ
손경식 CJ그룹 회장./CJ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CJ그룹 손경식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경영환경은 위기이자 큰 도약의 기회"라며 "중기 전략의 성공적 실행 통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을 도약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재현 회장은 지난해 10월 ‘그룹 CEO미팅’을 주재한 자리에서 "'2023~2025'년은 CJ가 퀀텀 점프하여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 가느냐 아니면 단순히 국내시장에 안주해 존재감 없이 쇠퇴해 가느냐는 중차대한 갈림길"이라며 미래 전략 수립과 함께 철저한 실행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손경식 회장은 올해를 중기전략을 실행하는 원년이라고 규정하고 세가지 경영방향을 밝혔다.

손 회장은 "첫째, 계열사는 4대 미래 성장엔진(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 기반의 혁신성장 사업 중심으로 신속한 투자와 M&A 등을 실행하여 미래혁신성장 달성하는 한편 글로벌 경기침체 등에 대비한 재무안정성을 동시 확보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고 인재의 선제적 확보와 육성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과 파격 보상 한층 강화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R&D투자와 첨단 기술 확보는 물론 고객의 핵심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