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쿠팡, 새해맞이 반려동물 건강 기원 행사 개최 

쿠팡이 새해맞이 '로켓 펫트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새해맞이 '로켓 펫트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 건강을 기원하는 '로켓 펫스티벌! 새해 첫 세일'을 10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65% 할인하며, 와우회원 전용 한정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대표상품으로는 ▲라무달리 반려동물 전 연령 프리미엄 금동사료 눈물 개선·눈건강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닭가슴살을 각각 1만9000원, 2만원대에 선보인다. 또한 ▲노마진 반려견 기저귀 M 남아용 ▲TOW 토우 송어 훈제연어 캣도 각각 1만3000원대, 5만3000원대로 판매된다.

'즐겁게 놀면서 살빼자' 테마관에서는 활동량이 부족한 반려동물을 위한 장남감과 놀이용품을 추천한다.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펫푸드를 한데 모아 한눈에 비교하며 쇼핑이 가능하다. '펫용품 시즌 잇템 할인' 테마관은 겨울철 반려동물의 필수품인 매트, 방석, 화장실 등 시즌 인기 아이템과 추위에서도 멋있게 꾸며줄 수 있는 패션의류도 준비했다. '펫푸드·영양제 추천' 테마관에선 기능성 사료와 효능에 따른 영양제를 마련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쿠팡 펫여행'을 통해 펫스티벌과 함께 반려동물과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도 추천한다. 이떄 필요한 이동장, 카시트, 외출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오프라이스X상해기 3종 출시 

이랜드킴스클럽이 유튜버 상해기와 손을 잡고 3종 메뉴를 출시했다. 위 사진은 부산식 돼지국밥.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킴스클럽이 유튜버 상해기와 손을 잡고 3종 메뉴를 출시했다. 위 사진은 부산식 돼지국밥.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킴스클럽이 '오프라이스X상해기 콜라보' 3종을 킴스오아시스에서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오프라이스'는 국내외 유명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맛볼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로, 시장 맛집을 소개하는 백만 유튜버 상해기와 손을 맞잡았다. 

'오프라이스X상해기 콜라보' 3종은 유튜버 상해기가 추천하는 시장 맛집 맛을 그대로 담은 ▲오프라이스 상해기 전통 소갈비찜 ▲오프라이스 상해기 부산식 돼지국밥 ▲오프라이스 상해기 얼큰 순대국밥으로 구성된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음식에 진심인 남자 상해기가 진심을 담아 출시한 3종세트로 먹방 유튜버답게 푸짐한 양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 설 맞이 김호중 홍삼 금산미학홍삼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김호중 홍삼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를 론칭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김호중 홍삼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를 론칭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10일 오후 8시 40분 김호중 홍삼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를 론칭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김호중이 모델이자 애용하는 홍삼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금산미학홍삼'은 전통 원료 13가지(황칠나무, 당귀, 영지버섯, 두충, 구기자, 감초, 지황 등)를 엄선해 황금 배합으로 빚어낸 농축액과 홍삼이 어우러진 건강기능식품이다. 

NS홈쇼핑은 론칭 방송 기념으로 방송 중 금산미학 프리미엄스틱 리미티드 (12ml*30포) 3박스 구성(31만5000원)을 구매하면 김호중의 스페셜 굿즈 냉온 텀블러를 증정한다. 김호중이 선택하고 직접 모델로 나선 건강기능상품에 프리미엄을 더해 받는 분께 더욱 의미 있고 뜻 깊은 선물이 되도록 구성했다. 

구기영 NS홈쇼핑 TV건강식품팀 MD는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NS홈쇼핑에서 '금산미학홍삼'을 선보인다"라며 "김호중 팬이라면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굿즈 텀블러도 꼭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랜드쇼핑몰, 신년 쿠폰 뒤집기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쇼핑몰이 신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쇼핑몰이 신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신년 쿠폰 뒤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검은 토끼 카드를 선택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전자랜드쇼핑몰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쇼핑몰 회원이면 이벤트 기간 내 누구나 매일 1회씩 참여 가능하다. 본 이벤트는 '꽝'이 없는 이벤트로 이벤트 참여자는 최대 10만원 할인권을 포함해 비가전 전용 쿠폰, 가전 전용 쿠폰, 래플 응모권 등 다양한 쿠폰을 확률에 따라 매일 획득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토끼해를 기념해 토끼띠인 회원에게는 이벤트 참여 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토끼띠인 회원은 검은 토끼 카드 뒤집기 이벤트는 물론 전용 골드 카드 뒤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골드 카드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쿠폰 중 더 높은 확률로 상위 혜택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쇼핑몰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는 모든 회원분들께 계묘년 신년맞이 선물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전자랜드는 2023년에도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몰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자체 개발 기업 서체 '더잠실체' 공개 

롯데마트가 자체개발한 서체 '더잠실체'.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자체개발한 서체 '더잠실체'.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자체 서체인 '더잠실체'를 개발했다. 'Everyday NEW Store'라는 비전에 맞춰, 매일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 내기 위해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서체 제작을 완성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더잠실체'는 롯데마트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냈다. 롯데의 헤리티지가 '잠실'이라는 것에 주목해 지역명 '잠실'을 서체의 이름으로 선정했으며, 국문, 영문 외에도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어까지 개발해 롯데마트의 미래 정체성도 함께 담았다.

특히 가독성을 고려한 단단하고 안정적인 글자 틀을 바탕으로 자소, 획, 스킨 등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했다.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단일 서체로 개발하되, 다양한 사용 경우를 고려해 6가지 굵기로 세분화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용도 모두에 활용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더잠실체' 개발 과정에는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10여 명의 젊은 신입 디자이너들과 함께 여러 시안이 트렌드에 부합하는지, 범용성이 충분한지 등의 주제로 토론하며 결과물을 도출하는 단계를 거쳤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1년에도 롯데마트 행복, 드림, 통큰체 3가지 서체를 출시해 6개월만에 다운로드 1만건, 사용 사업체 40곳에 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더잠실체'는 매장내 홍보물, 사인물, 가격표, 인터넷 홈페이지, '롯데마트GO' 모바일 앱 등 롯데마트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글씨에 적용된다. 롯데마트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문서, 명함, 사원증 등에도 적용된다. 또한 일반 고객들에게도 무료 공개할 예정으로, '더잠실체'는 2월 1일부터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업이나 개인이 용도와 상관없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