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GIL)’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에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오른쪽)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위스키 ‘시바스 리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김근현 기자 khkim@sporbiz.co.kr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GIL)’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에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오른쪽)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위스키 ‘시바스 리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김근현 기자 khkim@sporbiz.co.kr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위스키 시장이 포화 속 페르노리카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 리갈이 팝업스토어를 열고 국내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다. 최근 위스키업계가 젊은 층으로 타깃을 넓힌 만큼 시바스 리갈 역시 체험형 공간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위스키 아이콘 시바스(CHIVAS)는 내달 26일까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 ‘CHIVAS REGAL GIL(시바스 리갈 길)’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프란츠 호튼 CEO,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가 참석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그야말로 젊은 층을 위한 공간이다. 미구엘 파스칼 마케팅 전무는 “음악과 패션,댄스, 스트릿컬쳐의 열정을 지닌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GIL)’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에서 홍보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위스키 ‘시바스 리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김근현 기자 khkim@sporbiz.co.kr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시바스 리갈 길(CHIVAS REGAL-GIL)’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에서 홍보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위스키 ‘시바스 리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김근현 기자 khkim@sporbiz.co.kr

이처럼 시바스가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이유는 위스키 인기가 꾸준히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위스키 수입액은 2억1804만달러에 달했다. 전년 동기 1억3475만달러와 비교해 61.8%나 뛴 수치다. 하이엔드및 고퀄리티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 역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바스의 앰배서더가 블랙핑크 리사인 점 역시 젊은 소비자층을 두텁게 형성하기 위해서다. 미구엘 전무는 “리사는 신세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다. 음악과 패션뿐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라며 “더 나은 성장을 추구하고 더 많은 노력을 배가하는 게 시바스의 이미지이자 메시지다. 그러한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최적의 앰배서더가 리사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총 3층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 내부는 시바스의 브랜드 헤리티지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시바스의 칵테일과 MZ세대 성지로 주목받는 ‘드렁큰타이거바’, 뉴트로스타일의 아메리칸 피자 전문점 ‘클랩피자’, 패스트 앤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입점됐다.

2층에서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18’ 한정판 및 생동감 있는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시바스18 X 리사’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공간이다. 3층은 대표 블렌드(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를 표현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와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존 등 눈과 귀가 즐거운 공간으로 꾸몄다. 아트테이너 필독은 이번 인터렉티브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시바스의 블렌디드 위스키 미학을 표현하는 드로잉쇼도 진행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