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참가 신청은 이달 16일까지·참가비는 3만원
참가비 전액, 소외 받는 아동·청소년 위해 사용
지난해 2월 13일 열린 제 1회 크로스파크 축제를 즐기는 참가자들. / 쿠tv 영상 캡처
지난해 2월 13일 열린 제 1회 크로스파크 축제를 즐기는 참가자들. / 쿠tv 영상 캡처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올해 2회째를 맞는 쿠(KOO)크로스파크축제가 오는 29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쿠크로스파크축제는 '인생 즐기는 네가 챔피언!'이란 슬로건으로 열린다. 스키와 스노보드 두 종목을 대상으로 아마추어부와 레벨2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선수부로 나눠 경기를 치른다. 참가 신청은 이달 16일까지 네이버 카페 '쿠홀리데이'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참가비는 쿠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외 받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쓰인다.

제2회 쿠(KOO)크로스파크축제 포스터. /쿠어린이재단 제공
제2회 쿠(KOO)크로스파크축제 포스터. /쿠어린이재단 제공

쿠어린이재단 관계자는 "이번 쿠(KOO)크로스파크축제에서는 1회 때와 달리,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광장에서 유튜브로 생중계하고 포토존도 만들어 보다 많은 추억을 쌓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우수한 능력만 인정 받고 박수 받는 것이 아니라 넘어져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노력과 도전도 인정받고 박수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런 분들에게 더 상을 드리려고 한다"며 "열심히 응원해주시는 분과 의상 등 퍼포먼스로 축제를 마음껏 즐기신 분들에게도 상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쿠어린이재단은 지난해 2월 13일 제 1회 크로스파크 축제를 개최했으며, 참가비 전액을 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사용했다. 당초 쿠어린이재단은 아이들의 문화체험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 문제에 직면하자 여러 분야의 다양한 책과 먹거리들로 대체해 제공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