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NS홈쇼핑, 5060세대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NS홈쇼핑이 5060세대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5060세대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TV홈쇼핑의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부터, 놀이와 함께 소통하는 예능 콘텐츠와 상품의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교양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랭킹쇼 순정남매(순위정해주는 남매)'는 506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정하고, 순위를 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꿀팁을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다. 트렌드를 따라고 싶지만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를 위해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되며, 19일에 공개된 콘텐츠의 주제로 '설 연휴에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est4'를 소개한다.

2월에 첫 선을 보이는 '알까치노'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세대간 격차를 줄이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알까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익숙한 놀이와 함께 우리 주변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놀이에서 승리하면, NS홈쇼핑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고객의 생생한 상품 체험담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알까치노'는 2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 공개된다.

'체험 상품의 현장'은 함께 땀 흘리며 노동의 가치와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는 리얼다큐 프로그램이다. NS판매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찾아가 그들의 노하우를 알아보고, 직접 현장에 참여하며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달하는 콘텐츠다. 또한, 출연자가 직접 생산한 제품을 라방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매월 2편을 선보일 '체험 상품의 현장'은 홈쇼핑 방송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생산 과정을 통해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뢰를 높여줄 예정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장은 "65세 인구 900만 시대에 맞춰 NS의 주력 고객인 시니어 고객을 위한 콘텐츠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NS의 유튜브 채널이 5060세대의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소통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생각대로, 라이더 안전교육 우수 지역사업자에 겨울용품 패키지 지원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로지올이 겨울용품 패키지를 선물했다. /사진=로지올 제공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로지올이 겨울용품 패키지를 선물했다. /사진=로지올 제공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브랜드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로지올은 라이더 안전교육 우수 지역사업자(지점)를대상으로 '겨울용품 패키지'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로지올은 지난해 말일까지 자사 프로그램 내에서 안전교육 이수증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했다. 업로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속 라이더 수 대비 교육 이수증 업로드 라이더 수가 70% 이상인 지역사업자를 '우수 사업자'로 선정했으며 포상으로 로지올이 제작한 겨울용품 패키지를 선물했다.

우수 지역사업자는 지역별로 전북(50%)이 최다를 기록했고 부산(17%), 경남(17%),대구(11%), 서울(5%) 순으로 분포했으며, 소속 라이더 수는 부산(33%)이 가장 많았고 전북(29%), 경남(16%), 대구(12%),서울(10%) 이 뒤를 이었다.

포상으로 지급된 겨울용품 패키지는 기모 바라클라바와 겨울용 라이더 장갑, 안전 스티커의3종 구성으로 금주부터 다시 시작된 강추위를 대비할 방한용품으로 꾸려졌다.

로지올 라이더 안전TF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생각대로 지역사업자와 라이더분들의 안전보건교육수료를 독려하면서 안전운전 문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며 "혹한의 날씨에 고생하시는 라이더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지올은 지난해부터 라이더 안전 TF조직을 별도로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혹한기·혹서기 지원을 위한 계절용품 배포 역시 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에는 전국의 생각대로 라이더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대비 여름쿨토시를 지급했다.

◆전자랜드, IT 가전 프로모션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실시

전자랜드가 IT가전 프로모션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가 IT가전 프로모션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계묘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IT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IT 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노트북 행사 모델을 특정 모니터, 외장하드 등 IT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엑스박스(XBOX)를 행사 카드로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순정 조립 PC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오는 30일까지 IT 가전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노트북을 포함해 모니터, 프린터기 등의 주요 IT 가전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더해 상품별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되는 온라인 전용 쿠폰까지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IT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IT 가전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명절 선물로도 적합해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샵(#)다이소, '알버트 왓슨 사진전 이벤트’진행

샵다이소가 알버트 왓슨 사진전 이벤트를 열었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샵다이소가 알버트 왓슨 사진전 이벤트를 열었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모바일 쇼핑앱 샵(#)다이소는 '알버트 왓슨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쇼핑앱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된다. 이달 25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에서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알버트 왓슨 사진전' 관람권(1인 2매)을 소진 시까지 100% 증정한다. 

'알버트 왓슨 사진전'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0인의 사진작가로 선정된 알버트 왓슨의 국내 및 아시아 첫 대규모 전시다. 알버트 왓슨의 상업 사진 데뷔작부터 유명인의 인물사진, 풍경과 정물의 작품과 실험적인 사진까지 작가의 일생을 아우르는 주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쇼핑의 즐거움과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이 내국인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이 설연휴 해외 여행 수요가 늘자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다음달 15일까지 서울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와 경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토끼띠 고객에게는 하루 동안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패스'를 제공한다. 블랙 멤버십 할인율 적용 시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 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또한 세뱃돈으로 총 23만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2만·4만·6만5000·10만5000 포인트이며, 각각 150달러·300달러·500달러·8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S리워즈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1000 포인트는 1달러에 해당한다.

세뱃돈을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23명을 추첨헤 S리워즈 2만 3000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제휴 혜택도 대폭 확대한다.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신혼부부 대상 가입 가능한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온라인 회원등급 프레스티지를 제공하고 적립금 300만원과 인터넷점 S리워즈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된다.

펫시터 서비스 '와요'와 제휴 이벤트도 지속 진행 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는 와요 신규 가입 시 펫시팅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와요 2000 포인트와 와요 훈련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와요 회원을 대상으로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프레스티지 등급업 혜택, 적립금 300만원 및 인터넷점 S리워즈를 최대 13만 5000포인트 증정한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