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농심, ‘딸기바나나킥’ ‘콩고물옥수수깡’ 선봬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딸기 제철 시즌에 맞춰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했다. 레트로 열풍과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자극적이지 않은 전통의 맛을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제과,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 유산균’ 출시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2020년 출시한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의 핵심 소재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제품화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영유아의 튼튼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설계했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까지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샘표,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 선봬

샘표가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샘표는 기존의 안동찜닭 양념, 춘천닭갈비 양념, 부산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 등 모두 9종의 조림볶음양념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두부와 1-2가지 재료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누적 판매 5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간편한 식사대용 및 가치 소비를 이끄는 음료로 2030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2019년에 출시된 이천 햅쌀 라떼의 2023년 버전이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천 햅쌀 라떼 대비 같은 기간 1.5배의 판매량이다. 특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로 높게 나타났다.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원두데일리, ‘K.G.B 솔루션’ 도입..고객 서비스 강화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가 계묘년 새해 경영 전략으로 KBG 솔루션을 실시하고 서비스 품질 강화에 나선다. KGB 솔루션은 ▲키퍼(Keeper), ▲가드너(Gardener), ▲빌더(Builder)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것으로, 구독 현장과 고객과의 접점에서 감동을 실천하는 원두데일리 팀원을 뜻한다. 커피머신 설치, 관리, 원두 주문, 견적 문의 및 상담 등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커피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인력들로 구성됐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