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이 100년 전통 오색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 및 상권활성화 방안에 나섰다./ 오산시 제공
이권재 오산시장이 100년 전통 오색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 및 상권활성화 방안에 나섰다./ 오산시 제공

[한스경제=(오산)김두일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이해 100년 전통의 오색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지역상권 홍보로 매출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권재 시장은 오색시장 및 인근 상권의 점포들을 방문한 자리에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산지역화폐 ‘오색전’을 사용하여 각종 성수품을 구입했다. 장보기 행사로 구입한 물품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이 시장은 특히 현장에서 진행한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이은 인플레이션 공포로 그 어느 때보다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산시는 올해 초 원동 상점가가 중소기업벤처부 첫걸음 기반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원도심 일대를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이어서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축제개발과 2023년 750억 규모로 발행되는 지역화폐 오색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활성화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