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설 명절을 맞아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화성도시공사 제공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설 명절을 맞아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화성도시공사 제공

[한스경제=(화성)김두일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설 명절을 맞아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은 설 연휴 동안 화성시를 찾는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결정됐다.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되며, 그 기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HU공사 김계순 시설관리본부장은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주차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화성 시민과 귀성객, 방문객 모두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개방 대상 주차장은 HU공사에서 운영 중인 노상 및 노외주차장 62개소이며, 공원부설주차장과 동탄역 그린파킹파크는 무료 개방 주차장에서 제외된다.

이밖에 공영주차장 관련 이용 문의는 HU공사 주차관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