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암호화폐 대장 비트코인(BTC) 가격 2900만원대를 회복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23% 이상 급등한 MATIC폴리곤(MATIC) 코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9일 오전 00시 25분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5.53% 상승한 2902만5000원에 거래됐다. 같은시각 폴리곤(MATIC)은 전일 대비 23.24% 상승한 1225원에 거래됐다. 

두나무에 따르면 폴리곤은 이더리움 종합 확장 솔루션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내 여러 디앱(DApp)들에게 맞춤형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폴리곤 디지털 자산(MATIC)은 폴리곤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Native Token)으로서 거래 수수료와 예치(staking)에 따른 보상 용도로 사용된다. 

기술적 특징으로 폴리곤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어-2 기술인 플라즈마(Plasma)와 지분증명방식(Proof-of-Stake, PoS) 사이드체인 기술을 결합한 커밋체인(Commit Chain)을 통해 이더리움 확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독립된 4개의 레이어를 통해 프로젝트마다 필요한 레이어를 맞춤선택 가능하게 해 이더리움의 높은 비용 및 느린 트랜잭션 처리 속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것이 두나무의 설명이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